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스타그램 팔로워늘리기

마케팅할때 유용한 어떤 것

by 오렌지캣 사이드 프로젝트 2020. 3. 18. 23:08

본문

인스타그램 팔로워늘리기

단기간에 인스타그램으로 팔로우를 늘리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


1. 유저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콘텐츠

이건 블로그나 유튜브, 어떤 SNS에서도 마찬가지인데 내가 좋아하는 내용보다는 유저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콘텐츠로 채워야 한다. 유저들이 가치를 느낄만한 컨텐츠를 발굴해서 최소한 15개 이상은 구성되어 있어야 빈약해 보이지 않는다. 같은 컨텐츠를 가지고도 더 쉽게, 더 재미나게, 조금 더 색다르게 풀어내는 것으로 남들과 차별화를 시킨다면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컨텐츠가 될 것이다.




2. 팔로우 신청하기

팔로우를 잘 받아주는 사람을 찾아 팔로우를 신청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어느 정도 팔로워가 확보되면 그 다음부터는 브랜딩을 위해 본인이 원하는 해시태그로 타겟팅을 해 나간다. 처음에는 다소 공격적으로 계정 운영을 하는 것이 좋다. 본인이 원하는 만큼의 팔로워를 확보한 뒤 전략적인 브랜딩을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다른 플랫폼에서 통했던 특정 주제-맛있어 보이는 음식이나 예쁜 여자, 몸매 좋은 여자, 귀여운 애완동물 등이 인스타그램에서도 인기가 좋다. 특히 비주얼적으로 보기 좋은 이미지가 더 많은 관심을 받으니 특별히 신경을 써서 사진을 찍는 것이 좋다.



3. 해시태그를 적게 쓰자

너무 많은 해시태그는 게시물과 관련없을 확률이 점점 높아진다. 특히 계정의 크기와 맞지 않는 해시태그,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반복하는 해시태그는 알고리즘에서 스팸으로 인식하게 되므로 계정활동이 정지될 수도 있으니 조심하자. 해시태그와 게시물의 연관성이 뚜렷하게 같아야 한다.
어떤 사람은 유명한 인플루언서의 해시태그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도 하는데 그동안 사용해 왔던 해시태그와 너무 다른 해시태그들을 사용하면 알고리즘이 분류를 할때 적당한 카테고리를 분류를 해주지 않아 오히려 독이 될수도 있다는 점 잘 기억하는 것이 좋겠다.


4.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을 알자

타임라인에 업로드되는 게시물은 시간순에서 관려도순으로 바뀌어서 사용자가 관심을 가질만한 컨텐츠, 친밀도가 높은 유저의 콘텐츠, 시의성이 적절한 컨텐츠 위주로 맞춤형 노출이 되었다. 
-검색 및 둘러보기 영역의 알고리즘: 관심사 기준의 알고리즘에 의해 유저들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가 노출되며 게시물은 좋아하는 사진이나 팔로우한 사람 기반 등의 요소로 자동 선택된다.

5. 마케팅툴로서 인스타그램의 특징을 이해하자

마케팅 툴로서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보다 사적인 영역으로 인식되며 이미지 중심으로 짧은 영상이외에는 링크가 거의 불가능하다. 인스타그램은 공유기능이 약하고 팔로워에게만 노출되기 때문에폭발적인 도달률이 나오기는 어렵다.

하지만 이미지로 스토리텔링을 하기에 좋으며 매출에 직접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관련 해시태그를 쓴 이들을 찾아내 타깃을 확장하기에는 좋은 플랫폼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